◀ANC▶
전남동부지역에 신년 초부터 관광 호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항공기와 열차, 크루즈와 관련한다양한 관광 상품이 선보이면서올해도 상승세가 기대됩니다.
문형철 기자입니다.
◀VCR▶
영암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항공기 운송회사입니다.
최근 정부로부터 운항 증명을 취득한 이 업체는 10인승 소형 항공기를 타고 남해안을 둘러보는 관광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수공항에 사무실과 발권 시스템을 갖추고늦어도 다음 달 초부터는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INT▶"전라남도의 천혜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기 위해서 3년간 준비한 프로그램이고요. 2천~3천 피트 (상공에서) 여수 쪽 부근을 선회하면서..."
코레일 전남본부에서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관광 상품을 최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티켓 한 장이면 사흘 동안 일반 열차는 물론여수·순천지역의 숙박시설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달에는 11만 톤급 크루즈가 여수에서 출항합니다.
여수항이 모항으로 이용되는 것은이번이 처음으로,
전체 정원이 5천 명에 이르는 만큼지역 관광과 경제에 적지 않은 파급 효과가예상됩니다.
◀INT▶"관광객들이 크루즈를 타기 위해 (여수로) 오면서 지역을 관광할 것이고 식자재와 음료 등 다양한 물품을 실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항공기와 열차, 크루즈 등 다양한 분야의 관광 상품에 힘임어 전남동부지역 관광은 올해 새로운 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MBC NEWS 문형철입니다.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