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새마을회관 건립 지원 잠정 중단-R

윤근수 기자 입력 2017-01-20 07:30:00 수정 2017-01-20 07:30:00 조회수 0

(앵커)광주시가 새마을회관을 짓는 데 예산을 지원하기로 해서 논란이 있었는데요.  광주시가 뒤늦게 예산 지원을 보류하고 시청사의 새마을기 게양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윤근수 기자 
(기자)
주말마다 금남로에서 촛불집회를 열어온 박근혜 퇴진 광주시민운동본부가 이번에는 광주시청 앞에 모였습니다.
새마을회관을 짓는 데 광주시가 예산을 지원하는 건 촛불민심에 역행한다며 지원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SYN▶퇴진운동본부(유신 망령의 표창장을 받겠다고 작정한 게 아니라면 새마을회관 건립 지원을 당장 철회하라)
운동본부는 새마을기 게양도 중단하라고 요구하며 시청사에 걸려 있던 깃발을 직접 끌어내렸습니다.
이 과정에서 청원 경찰과 가벼운 몸싸움이 있었지만큰 충돌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시민단체의 잇따른 요구와 시의원 등의 문제 제기에 광주시는 북구 새마을회관 건립비 5억원 지원을보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새마을기도 앞으로는 게양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새마을회의 반발을 우려한 듯 변화 노력과 시민 여론을 지켜본 뒤최종 결정하겠다며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뒀습니다.
엠비씨 뉴스 윤근수입니다.              ◀ANC▶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