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길 찾을 땐 기초번호판 활용-R

이계상 기자 입력 2017-02-06 07:30:00 수정 2017-02-06 07:30:00 조회수 1

(앵커)낯선 길, 이정표가 없는 장소에서자신의 위치를 알려주기가어려웠던 경험, 한 두번쯤은 있으셨을 겁니다.
전남지역에 기초번호판 설치 작업이 마무리돼길을 찾고 위치를 안내하는 데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계상 기자..
(기자)널찍하게 뚫린 농촌 도로에서차량들이 쏜살같이 달리고 있습니다.
자칫 방심할 경우 사고로 이어지기 일쑤인데,이정표가 없는 구간에서는119나 112에 위치를 알려주기가 쉽지않습니다.
1분 1초가 아쉬운 상황에서길찾는 데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인터뷰)-'위치를 알기힘들면 길을 헤맨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위해 전남지역 광역도로에위치를 알려주는 '기초번호판'이 설치됐습니다.
가로등이나 전신주 등에기초번호판이 4천 백여 개가 부착됐고,승강장용에도 4백여 개가 설치됐습니다.
(c.g)/기초번호는광역도로의 시작 지점부터 끝 지점까지20미터 간격으로왼쪽은 홀수,오른쪽은 짝수로 부여돼있습니다./
교통사고 등 위급한 상황이 벌어졌을 때도로 명칭과 4자리 번호를 알려주면구조대원이나 경찰관이 현장까지 손쉽게 찾아올 수 있게 됐습니다.
(인터뷰)-'앱 등을 활용해서 위치찾기 간편'
(스탠드업)"기초번호판은 도로명 주소와 함께길찾기를 하는 데 유용한 기반시설물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MBC뉴스 이계상입니다.◀ANC▶◀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