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D/I]지구촌 봉사, 문상봉 국제 총재 '당선'

김주희 기자 입력 2017-02-20 20:30:00 수정 2017-02-20 20:30:00 조회수 0

           ◀ANC▶봉사단체 와이즈멘의 국제 총재에 여수의 기업인인 문상봉 대표가 당선됐습니다.
데스크 인터뷰에서 문 총재를 만나 당선 소감과 함께 앞으로 주요 활동 계획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김주희 기자입니다.           ◀END▶           ◀VCR▶질문1] 국제 와이즈멘의 차기 국제 총재로 당선이 됐는데요. 당선 소감부터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답변 : 먼저 우리 한국의 와이즈멘 회원여러분께 감사를 드리고요. 이 당선의 기쁨을 우리 회원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저를 지지해 준 세계 모든 회원들께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제가 2018~19년도 세계 총재로써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급변하는 세계 정세와 지구촌 곳곳의 우리 봉사의 손길을 기다리는 곳이 참 많습니다. 이런 부분에 깊이 고민을 하고 또, 우리 와이즈멘 앞에 놓인 여러 현안들도 고민하면서  세계 총재의 직분을 다하고자 다짐을 해 봅니다. 

질문2] 국제 와이즈멘은 저희가 일반적으로 봉사 활동 단체 정도로 알고 있는데요. 재임 기간 주요 활동 방향에 대해  소개해 주시죠.
답변: 먼저 우리 와이즈멘을 잠깐 말씀을 드리면요. 국제 와이즈멘은 유엔에 가입된 비정부 기구이고요. 4500만명의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YMCA를 돕는 그런 단체로서 1922년도에 저희가 태동을 했습니다. 잘 아시지만 요즘 저희 단체 뿐만 아니라 모든 봉사단체들이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슬럼프 상태에 있고 회원들이 감소하는 추세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국제 총재를 하면서 우리 회원들이 봉사단체에 가입하고 있는 분들이 자부심을 갖게 해주고 자긍심을 통해서 봉사를 더 내실있게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그런 역할을 해야겠다. 그런 생각을 해  봅니다.

질문3] 국제 와이즈멘 세계대회가 내년에 여수에서 개최 된다고 들었습니다.지역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답변: 국제대회는 아주 세계적으로 유치를 많이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먼저 여수에 유치하기 전에 대전하고 대구하고 여수 이 세 곳에서 아주 치열하게 국내 유치전을 벌였습니다. 그런데 우리 주철현 시장님께서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 주셨구요. 지지를 해 주셔서 여수로 유치를 하게 되었구요. 이런 부분에 아무래도 여수가 특히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 더해서 국제적인 인지도가 더 좋아지지 않겠느냐 이렇게 여수라는 브랜드가 더 홍보가 되지 않을까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라남도 마이스 산업에도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보아지구요. 저희 회원이 아마 4천에서 5천여명 정도 참석을 할 것으로 봐 집니다. 그러면 아마 지역 사회에 지역 경제에 파급 효과도 상당히 클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