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농어업과 지역 SOC 사업을 경제논리로만 접근하는 것은 큰 잘못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대권후보들 정책 검증이 제대로 이뤄지지못하는 것에 대한 걱정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양현승 기자입니다. ◀END▶
◀VCR▶
9백여 명 전남 초중고교 교장들 앞에서특강을 실시한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
교육개혁으로 국가 위기를 돌파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혼란스러운 정국과 정치적 수사 속에후보별 공약*정책 검증이 이뤄지지 못하는 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INT▶안철수 전 대표 / 국민의당"그 점이 제가 가장 우려하는 부분입니다. 다음 대통령은 굉장히 많은 과제들을 슬기롭게 풀어 나가야하는 역할을 해야합니다"
줄곧 정부 설득에 실패하고 있는 KTX 사업과 무안공항 활성화 문제에 대해지역발전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정부를 비판했습니다.
◀INT▶안철수 전 대표 / 국민의당"각 지역별로 꼭 필요한 사업들이 있는데 인구가 적다는 이유로 예산을 배정하지 않는 것은 문제가 크지 않습니까"
또 "자신만이 농어업에 대한 정책공약을발표했다"며, 농어업을 국가 식량 안보차원에서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INT▶안철수 전 대표 / 국민의당"저는 에너지 수급 계획만 장기 계획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농산물 수급 계획도 장기 계획이 꼭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안 전 대표는 '정권교체는 반드시 될 것'이라며, 능력과 책임, 미래 대비 측면에서자질을 판단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MBC뉴스 양현승입니다.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