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불법조업 중국어선에 대한해경의 총기사용 지침이 강화된 이후처음으로 단정에서도 사격훈련이 실시됐습니다. 나날이 흉포화하고 있는 중국어선들의 저항에 강력하게 대응하기 위해섭니다.
김진선 기자입니다.
◀END▶ ◀VCR▶
해경 고속단정이 거센 물살을 타고 선박을 에워쌉니다. 무허가 중국어선을 가장한 모의선박으로실제처럼 무장한 채 저항하는 선원들을제압하는 훈련입니다.
불법 중국어선 단속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훈련이 신안 해상에서 실시됐습니다.
◀INT▶ 김대식/목포해경 3009함장"갈수록 흉포화하고 있는 중국어선에강력하게 대응하기 위해 실전처럼"
검문검색에 이어진 사격훈련. ◀SYN▶ 사격 준비! 발사 탕탕탕
대형함정에서만 사격하던 과거와 달리실제 중국어선에 접근 가능한 고속단정에서K-1 등 개인화기 420여발을 발사했습니다. (S.U) 지난해 10월 해경의 무기사용 지침이강화된 이후 처음으로 실시된 단정 사격 훈련입니다.
중국어선의 공격으로 해경 고속단정이침몰한 사건을 계기로 현장 단속권한을강화한 겁니다.
◀INT▶ 노건국 검색팀장/목포해경 3009함"총기를 사용하고 나면 선원들도 저항이적어지고 단속에 응하는 편.." 최근 3년 동안 서해상에서 검거된불법조업 중국어선은 3백 80여 척,저항이 거세지면서 단속 과정에서숨지거나 다친 경찰관만 00명에 이릅니다. MBC뉴스 김진선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