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충처리위원회 고충처리 활동사항
2014년 여수문화방송 고충처리인 활동사항 공표 등록일 : 2015-01-26 18:38
1. 고충처리인
성명 : 이진호 / 직위 : 경영심의부장
2. 고충 처리인의 권한과 직무
(1) 언론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
(2)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3)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4) 그 밖의 독자나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자문
3. 고충처리인 활동사항
(1) 고충처리 접수 현황
- 직접 접수 : 1건 (접수 내부 기안일자 2014. 3. 6)
- 언론중재위원회 또는 법원의 민·형사재판을 경유한 접수 : 없음
- 방송통신위원회를 경유한 접수 : 없음
(2) 고충처리 실적
- 프로그램 명 : 뉴스데스크
- 방송일시 : 2014. 3. 4.
- 내용 : 한려대·보건대의 부실대학 지정 후유증 심각 보도관련
- 조치사항 : 회사는 보도와 관련하여 의도적으로 한려대를 왜곡할 의도가 전혀 없었으며, 신청인이 반론보도를 요청한다면 적절한 기회에 반론권등을 제공할 수 있다고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