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충처리위원회 고충처리 활동사항
2022년 여수문화방송 고충처리인 활동사항 공표 등록일 : 2024-02-20 16:38
1. 고충처리인 성명 : 박광수/ 직위 : 경영심의센터장
2. 고충 처리인의 권한과 직무
(1) 언론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
(2)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3)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4) 그 밖의 독자나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자문
3. 고충처리인 활동사항
(1) 고충처리 접수 현황
- 직접 접수 : 없음
- 언론중재위원회 또는 법원의 민·형사재판을 경유한 접수 : 총 2건
- 방송통신위원회를 경유한 접수 : 없음
(2) 고충처리 실적 :
(가) 프로그램 명 : 뉴스데스크
- 방송일시 : 2022년 1월 11일
- 방송내용 : 여천은파교회 편법 세습논란 보도
- 조치사항 : 신청인의 정정보도 청구의 소에 대응하여 회사는 프로그램 내용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했으며 민사상 소송을 통해 보도내용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함
(나) 프로그램 명 : 뉴스데스크
- 방송일시 : 2022년 4월 19일
- 방송내용 : 사회적협동조합 노동착취 의혹 보도
- 조치사항 : 신청인의 정정보도 청구의 소에 대응하여 회사는 프로그램 내용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했으며 원만히 합의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