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날씨

연휴 볼거리 풍성..날씨 '맑음'-R


내일(22)부터 닷새 동안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추석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우리 지역의 관광지를조희원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VCR▶우리나라에서 13번째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순천 선암사.
통일신라와 고려 시대의 불교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진귀한 문화재가 보관되어 있고,  자연과 어우러지는 풍경이 일품인 무지개 모양의 '승선교'는산사를 찾는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선암사는 연휴를 맞아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추석 전날과 당일 무료 개방합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는 오늘(21)부터'정원갈대축제'가 열립니다. 
추석 당일과 다음날에는 유명 가수의 콘서트가 열리며, 밤 9시까지 진행되는 야간개장 때는 공포체험과 레트로&디스코 퍼레이드 등 이색 행사가 마련돼 있습니다. /////////////////////////////////////전남도가 꼽은 이달의 추천 관광지 광양 서천 둘레길을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서천변 곳곳에는 알록달록 피어난 코스모스와 백일홍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연휴 기간 동안 여수 지역 곳곳에서는 윷놀이와 차례지내기 등 세시풍속놀이와 버스킹과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광주지방기상청은 추석 당일 구름이 조금 끼겠지만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번 연휴 동안 대체로 맑겠지만아침은 쌀쌀하고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올라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겠습니다. 
MBC NEWS 조희원입니다.           ◀END▶
조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