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 명칭
본 위원회는 '여수문화방송 시청자고충처리인'이라 칭한다.


제2조 목적

본 내규는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제6조의 규정에 따라<고충처리인>의 임무와 구성, 운영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위원회의 합리적 운영을 통해 언론피해의 자율적 예방과 구제를 구현토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고충처리인은 다음의 업무를 담당한다.
가. 언론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
나.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 그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다.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라. 그 밖의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규제에 대한 자문


제4조 구성 및 임기

고충처리인은 방송에 대한 전문성 및 이해도가 높은 사내 방송 현업자 및 방송 전문가 3인 이상5인 이내로 선임한다.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1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제5조 업무관장

고충처리인에 관한 제반업부는 정책심의부에서 관장한다.


제6조 운영

고충처리인은 매분기말 사내 실적을 취합해 개선점을 마련하고, 연말에 연간 활동실적을 공표하는 한편 이를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다.


제7조 보수와 경비

고충처리인은 회사에서 지급하는 급여 외 별도의 보수는 없으며 각종 회의 관련 출장비와 사내회의비등은 회사에 청구한다.


제 8조 준용방법

기타 본 규정에 없는 사항은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과 시행령, 그리고 사규의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부칙

본 규정은 2005년 7월 28일부터 소급 적용한다.

※ 신청인의 인적 사항은 절대 비밀이 유지됩니다.
※ 접수된 내용에 대한 처리 결과는 접수 1개월 이내 불만 신청인에게 유선 또는 서면으로 직접 통보됩니다.
※ 부득이 한 경우 처리 결과 통보가 늦어질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일단 중간 회신을 드린 다음 처리 결과가 나오는 대로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이점 시청자 여러분들의 양해가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