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의신청방법
시청자의 고충처리 심의 신청은 방송된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FAX, 우편 인터넷을 통하여 지정된 양식(신청서)으로만 접수 가능하되, 시청자가 위원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담당직원이 방문자의 신원을 확인하여 고충처리 내용을 구술로 받아 신청할 수 있다. 단, 형사 사건의 경우에는 무죄 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60일 이내로 한다.

- 주소 : 전남 여수시 문수로 135(문수동 101-1)
         여수MBC 경영심의부장 여수MBC고충처리인 앞
- E-Mail : mbc@ysmbc.co.kr
- 문의전화 : (061) 650-3320
- FAX : (061) 652-8506


고충처리 심의대상
본사 보도 및 방송 프로그램으로 인한
1) 초상권 침해
2) 명예 훼손
3) 기타 인권침해나 재산상의 피해를 입은 경우

※ 참고 : 고충처리 심의제외 대상
① 신청인이 타인이나 이익단체, 또는 특정집단의 이해와 관계되는 주장을 하거나 보도내용이 공공성을 띈 경우 신청인이 공인으로 인정되고 보도내용이 그 업무와 관련된 경우.
② 고충처리 신청 자격은 프로그램에 의해 명예훼손, 프라이버시 침해, 차별 등의 인권침해를 받은 당해 개인(자연인)에게만 있으며 기업, 단체 등의 신청은 제외.
③ 다른 법적 구제수단이 진행되고 있는 사안-재판에 계류중이거나 고충처리 신청인이 소송제기를 현실적으로 예정하고 있는 경우 또는 고충처리 신청인이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 기타 법원의 판단이 요구되는 사안.



심의조치 사항
신청하신 불만 사항은 여수MBC 고충처리인을 통해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 고충처리인 회의에서 심의/의결된 결과를 심의 신청자에게 심의 신청 1개월 이내에 유선 또는 서면으로 통보한다.
* 심의결과는 회사 홈페이지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공표할 수 있다.
* 기타 관련 사항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