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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MBC

한국화물차과적의 행태

2021년 02월 20일 03시 00분 29초 1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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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들을 압박하여 이익을 편취하려 들고, 기사들도 어차피 법대로 이 일 하는건 불가능하고 안하면 생계가 흔들리니 윤리를 집어던지고 일감 하나라도 더 따내려고 오늘도 과적운행이나 난폭운전을 한다. 그야말로 악순환의 고리.

이러한 적재불량으로 인해 도로의 선량한 운전자들이 피해를 보는 경우도 많아, 이런 경우를 방지하고자 2019년 1월 부터 낙하물 사고 방지를 위해 올해 1월 화물차 적재화물 이탈방지 기준을 마련했는데, 폐쇄형 적재함으로 운반이 힘든 화물은 구체적인 기준에 따라 덮개 및 포장을 하고, 벨트와 고임목 등으로 고정한 뒤 운행해야 한다. 위반 시 6개월 이내의 사업정지 등 행정처분과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화물차 불법적재에 대한 가장 큰 책임은 차주와 운전자에게 있음을 잊지말고, 주행 중 적재상태가 불량한 차량에 대해서는 적극적 신고로 이러한 행태를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중고화물차

이런 것들의 근본적인 이유는 지나치게 낮은 운임, 지나치게 낮은 불법 적발시 형량도 한몫 한다.




기름값과 타이어값, 차값 모두 오르는데 운송료는 그대로니 전술한 탕바리, 난폭운전, 과적, 졸음운전과 같은 위험한 일을 서슴없이 하게 된다.



아니, 할 수 밖에 없게 내몰고 있다. 이는 운송료를 사정없이 후려치는 운송회사들과 화주들에게도 제재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그런 제재를 해야할 법체계가 약해 얼마의 과태료만 물면 끝이니 화주와 차주들은 모두 합법, 안전보다는 불법, 난폭운전으로 벌 수 있는 돈을 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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