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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가 목포신항에 올려질 때만 해도
실종자 수습과 사고 원인 규명이
속도를 낼 것이라는 기대를 줬습니다.
그러나 모두의 바람이 순항을 못하고
세월호 임시 거치 기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후속 대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최진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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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후속대책추진단은
선체 구조안전성을 검토하는 안전진단
용역 입찰 계획을 공고했습니다.
추진단은 다음 달 중순쯤 용역 업체를
정하고 안전성 검토에 넉 달쯤 걸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음 달부터 휴일로 제한하는 참관시간도
주중을 포함해 오후 한 시부터 다섯 시까지
확대합니다.
이같은 조치는 선체 보존과 처리계획이
사고원인 조사 이후로 미뤄지면서
특조위 연장 기한인 내년 12월 10일
이후에 추진될 것을 고려한 것입니다.
◀INT▶ 조승우[세월호 후속대책추진단장]
/ 그 해에 후보지를 결정 할 것으로 추측이
되고요. 그렇게 되면 그 다음 2021년에 설계에 들어가야 됩니다./
C/G] 2018년에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가 세운
선체 보존과 처리계획서를 보면
준설 뒤 해상 이동과 육상 이동 방법에 따라
최소 9년에서 5년이 걸립니다.
여기서 1단계 사업이 특조위 연장 시한인
내년 이후로 연기됐기 때문에
순조롭게 진행해도 앞으로 7년에서 11년이
걸린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INT▶ 문성혁[해양수산부 장관]
/짧게는 5~6년에서 길게는 10년 가까이도
걸릴 수 있는 그러나 예단할 수 없습니다./
미수습자 수습과 세월호 사고 원인을 밝히는
일은 희생자들의 아픔을 덜어주는 것뿐 아니라
후속 대책을 추진하는데도 가장 시급한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MBC 뉴스 최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