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고흥도 시티투어버스 운행-R


 
최근 전국적으로 자치단체마다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하면서대표적인 관광상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관광 활성화에 적극 나선 고흥군이순천역을 기점으로 시티투어버스 운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우식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여수의 낭만투어버스와 도심순환 2층버스.
3대의 시티투어버스를 지난한해 동안5만 5천여 명의 관광객이 이용했습니다.
특히, 버스 2층이 1층보다 인기였습니다.
순천에서도 도심순환형과 자연생태형 코스로,트롤리 버스라는 시티투어를지난해 만5천여 명이 탑승했습니다.
광양의 햇빛광양투어는지난해 4월부터 11월까지 43차례 시즌형 관광상품으로 운행해관광객 3백 명이 이용했습니다.
시.군별 시티투어버스가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자리잡으면서다양한 테마와 이벤트도 가미되고 있습니다.
고흥군도 최근, 상대적으로 넓은 지역을 실속있게 관광할 수 있는 시티투어를 오는 3월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2차례 운행하기로 하고위탁운영 사업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순천역을 기점으로 분청문화박물관과 녹동항, 연홍도와 소록도를 경유하고,관광객 호응도에 따라 다양한 코스 개발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INT▶명종필 관광기획담당(고흥시티투어는 대중교통 이용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관광프로그램으로, 시티투어 이용객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어 올해에도 시티투어 운영을 위한 위탁운영 사업자를 공모하고 있습니다.)
고흥군은 이용객 유인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 개선방안, 기획 프로그램 제안과 차별화된 운영전략 등을 심사해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시티투어가 지역의 특성을 살린 관광의 콘텐츠로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MBC뉴스 최우식입니다.           ◀END▶
최우식